어릴적부터인형만들기를참좋아했다.어른이되어도종종인형을만들어선물하곤했는데.그때눈길을끈것이손뜨개인형이었다.코바늘로한땀한땀떠서만드는인형들이너무예뻐나도만들어봐야지~라면야심차게(?)도전했지만,코바늘뜨기에재능이없는지좀처럼형태가만들어지지않아포기했던적이있었다.그래서늘아쉬움을가지고있다가만난책이바로 「줄리줄스의열두띠손뜨개인형」이다우선 표지에 선보인 인형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작은 손뜨개 인형만 봐오다가 이렇게 큰 사이즈의 인형이 보니 신기하고, 십이지간을 인형으로 만들었다는 것도 흥미롭고. 무엇보다 사이즈가 커도 예쁘네! 라는 생각에 서둘러 책장을 넘기게 된다.책은손뜨개의기초부터자세히알려준다.코바늘로원형뜨기가정말어려웠는데.생각보다어렵지않게모양을잡을수있다.일단원형뜨기로인형얼굴뜨기가가능하면절반을완성했다고무방하다.이후부터는디테일을잡아주는기법들을배우면된다.코바늘뜨기가익숙해지면,책의설명을보며인형뜨기를시작하면된다. 도안 뿐 아니라 초보자에게는 어려운 실선택까지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걱정할 필요가 없다.처음부터인형을만들기가부담스럽다면소품들을먼저만들면된다.인형뿐아니라동물들과관련된소품들도함께만들수있어만드는재미가있고,아이와함께만들어도 좋다.장식용으로도 좋지만 선물용으로도 아주 제격이다. 누구나 자신의 띠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선물하고 싶은 사람의 띠인형을 만들어 선물하면 정말 잊지못할 선물이 될 것이다.
내 손으로 만들어 선물하고 싶어요
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손뜨개 책
눈에 띄는 컬러 조합과 감각적인 디자인의 소품,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인형을 손뜨개로 만드는 줄리줄스. 남다른 스타일과 느낌을 담은 작품으로 주목받는 그녀의 손뜨개를 소개한다.
이 책의 저자는 ‘줄리줄스 아뜰리에(Juliejulz’ Atelier)’를 운영하며 손뜨개를 가르치고 있다.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등 SNS에 자신의 작품을 공유하며 손뜨개를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소통도 게을리하지 않는다. 그녀만의 독창적인 감각을 인정받아 영국의 매거진 「심플리 니팅‘Simply knitting’」에 그녀의 작품이 실렸고 TV에도 소개되었다. 뜨개질로 새롭고 다양한 디자인의 작품을 만드는 줄리줄스. 그녀는 이 책을 통해 창의력도 키우고 성취감도 얻을 수 있는 손뜨개의 세계로 사람들을 초대한다.
카테고리 없음